업계소식

HOME > 회사소식 >업계소식
업계소식

이노비오, 에볼라 및 마르브르크 바이러스대상 DNA 백신의 완벽한 예방능력을 감염동물모델에서 확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   작성일2013-05-15 /   조회6,247회

본문

VGX인터의 관계회사인, 이노비오는 5월 14일 미국 유전자세포치료학회(ASGCT) 공식 저널이며 Nature 과학잡지 자매지인 Molecular Therapy에 “미국 정부가 지정한 생물학적 테러 카테고리 A에 속해 인간에게 치명적인 질병을 일으키는 에볼라 바이러스와 마르브르크 바이러스 감염을 동시에 예방하기 위해 신컨 DNA백신기술을 이용한 다기능 DNA백신을 제작한 후 실험동물에 접종하여 예방면역반응을 유도한 다음 상기 바이러스들을 직접 감염시킨 결과, 바이러스 예방이 완벽히 이뤄졌음을 확인하였다.”고 연구결과를 게재하였다.

에볼라와 마르브르크 바이러스 감염질환은 감염성이 매우 독해 감염자중 90% 이상이 사망하여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이 어렵기 때문에 생물학적 무기로 이용될 수 있다. 따라서 세계 각국의 기관들은 이를 이용한 생물학적 테러발생시를 대비하여 예방 백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DNA 백신은 일반적으로 고감염성 바이러스 질환의 예방백신 개발이 가능하고, 백신 디자인 및 생산기간이 짧아, 바이러스를 이용한 생물학적 테러에 적극적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노비오 종조셉김 사장은 “본 연구결과 역시 이노비오가 개발하고 있는 DNA백신의 광범위한 예방능력과 면역반응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성과물이며, 본 연구는 이노비오의 활발한 생물 방어 연구 프로그램 중 하나로써 미국 국방부 위험억제국(DTRA), 국립 알러지 감염성 질환 연구소의 정부 지원금을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이들 기관으로부터 DNA 백신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라고 설명하였다.